오버워치 지원 영웅인 아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루시우의 힐이 하향됨으로서, 2힐이 정착된 지금 시점에

 

오버워치 - 아나 영웅 은 필수 캐릭입니다.

 

그리고 지원 영웅중 치유량이 단연 독보적인 영웅이기도 합니다.

 

공/수로 만능이다 보니, 난이도는 별세개로 지원영웅 중 가장 어려운 편입니다.

 

아나 소개.

 

본명 : 아나 아마리, 연령 : 60

직업 : 현상금 사냥꾼

활동 근거지 : 이집트, 카이로

소속 : 오버워치

 

다른 지원 영웅인 메르시, 루시우, 젠야타에 비해 난이도는 별세개로 가장 높습니다.

컨트롤이 어려운 만큼, 더욱더 효율적인 캐릭이라 판단할 수 있는데,

 

그럼 어떻게 플레이 해야 아나를 잘 할 수 있을까요?

 

 

그럼, 공략을 알아보기 이전에 아나 스토리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아나는 오버워치 창립 멤버 중 하나로서, 탁월한 전투 능력과 노련함으로 고향과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이들을 지키고 있었습니다.

 

옴닉 사태가 이집트에 엄청난 타격을 주게 되자, 자원과 병력이 부족했던 이집트 국방부는 최정예 저격수들의 활약에 의지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이 중엔 이미 세계 최고의 저격수로 이름을 떨치던 아나 아마리도 있었습니다.

사격술, 판단력, 천재성 까지도 인정 받은 그녀는 자연스럽게 오버워치 기동 타격대에

합류하게 되었고, 결국 전쟁을 종결 지었습니다.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아나는 강습 사령관 모리슨(솔져:76)의 부사령관 역할을 수행하며 수년을 복무합니다.

 

조직을 이끄는 책임을 지고 있었음에도 아나는 실전에 직접 나서길 원했으며, 50대까지도 직접 작전을 수행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질 구출 임무 중 "위도우메이커" 로

알려진 탈론 요원에게 살해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실, 아나는 치명상을 입고, 오른쪽 눈을 잃었으나 죽은 것은 아니였습니다.

아나는 회복 기간 동안 전투가 전부였던 삶의 무게에 괴로워 했고, 점차 확산되는 세상의 분쟁에 관여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자 아나는 고향과 주위의 무고한 이들이 위협받는 걸 방관할 순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렇게 아나는 다시 전투에 합류하게 됩니다.

조국을 악의 무리로부터 수호하고, 그 무엇보다 소중한 그녀의 가족과 동료를 지키기 위해....  

 

역시, 그 영웅의 스토리를 알아야 조금 더 애착이 생기는 듯 합니다.

 

 

아나 플레이 영상.

 

 

 

아나 스킬.

 

아나는 생체 소총, 생체 수류탄, 수면총 등 다양한 장비를 활용해 원거리에서 아군을 치유하거나 강화할 수 있으며, 동시에 적들을 무력화 시킬수 있습니다.

 

생체 소총.

아군은 치유하고, 적에게는 피해를 주는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저격 조준경으로 적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수면총.

보조 무기인 수면총을 발사하여 적을 잠에 빠뜨립니다.

잠든 적은 피해를 입으면 즉시 깨어납니다.

 

생체 수류탄.

생체 수류탄을 던져 좁은 범위 안의 아군은 치유하고, 적에게는 피해를 줍니다.

생체 수류탄에 적중당한 아군은 잠시 동안 받는 치유 효과가 증폭되며,

적은 잠시 동안 치유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나노 강화제 (궁극기 Q스킬).

아군 한 명에게 전투 강화제를 투여하여, 일시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받는 피해를 감소 시킵니다.

 

 

아나 공략법.

 

아나의 스킬은 대략 이렇습니다. 굉장히 간단합니다.

허나, 아나가 메르시, 루시우 등과 다른 점은 아군을 치유할 시, 아군을 생체 소총으로 맞춰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렇기에, 에임 조준 연습이 필요한 캐릭으로 분류가 됩니다.

 

루시우는 광역힐 입니다. 근처에만 있어도 아군은 자연스럽게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허나, 아나는 단일 힐러. 즉, 한명한명을 생체 소총으로 맞추어서 회복시켜야 되기에

그 힐량은 단연 독보적입니다.

지원 영웅 (힐러) 중 가장 높은 생명 치유력을 가지고 있는 영웅입니다.

 

아나는 지원 영웅으로 분류 되어 있지만, 그렇다고 지원만 하는 영웅으로 볼 수는 없습니다. 경쟁점 점수가 올라갈 수록 아나 고수분들의 플레이어를 볼 수가 있습니다.

 

눈여겨 봐야 할 부분은 상대방이 궁극기 스킬을 썼을때(궁), 수면총으로 적을 잠에 빠뜨려서 궁을 깬다던지, 상대방 지상 공격수 파라를 생체 소총 저격 조준경으로 피해를 줄 시에는 정말 감탄을 금할 수 없습니다.

 

또 상대방 탱커를 수면총으로 재우고, 포문을 열 수 있는 역할까지도 할 수 있는 캐릭이기에, 아나 에임 연습과 수면총 연습만 잘 되신다면, 팀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영웅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그러나, 아나 플레이어분들에게 안타까운 점은 오버워치 이번 패치를 통해 아나가

너프 된다고 합니다.

 

블리자드측 답변입니다.

"아나는 이번 패치에서 가장 큰 변화가 이루어졌고, 여러 테스트, 피드백 및 내부적인 토의를 통해 이번 패치에 진행된 아나의 너프를 살짝 되돌리기로 결정했습니다.

무기의 데미지 감소도 주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걸로 충분하지 않다면 추가적인 조율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한 번의 패치로 아나의 밸런스를 너무 크게 조정하고 싶진 않았어요."

 

아나 영웅이 워낙 공/수 다방면으로 강하기에 게임의 밸런스를 위한 패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나 잘하는 법은 첫째도 연습, 둘째도 연습인듯 합니다.

 

워낙 영웅 자체가 공/수 다방면으로 강한 캐릭이기에 최대한 생존률을 높이고, 상대 궁을 수면총으로 끊어 주시고, 팀원에게 안정적인 치유를 해주신다면, 아나 플레이어로서의 진정한 진가를 발휘 하실수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