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브리기테 잘하는법 과 활용법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송태섭입니다.

오늘은 아주아주 오랜만에 오버워치 브리기테 영웅에 대해서 써볼려고 합니다.

 

브리기테 - 탱, 딜러, 지원 영웅도 아닌, 이도저도 아니지만 요즘 이 영웅에 푹 빠져 살고 있습니다.

먼저 블리자도 홈페이지를 통한 브리기테를 살펴보면 브리기테가 토르비온의 딸이라고 합니다. 토르비온의 자녀들 중 가장 먼저 기계공학에 관심을 가졌으며, 유년시절부터 토르비온의 작업장에서 살다시피 했다고 합니다. 재능 또한 아버지의 피를 물려받아 닮아있었으며, 토르비온은 공격 무기와 관련하여 전문가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었으나, 딸인 브리기테는 방어 관련 장비와 시스템에 큰 매력을 느꼈다고 합니다.

 

아버지인 토르비온의 친구인 라인하르트와의 인연도 있었기 때문에 오버워치의 전장을 누빌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브리기테는 로켓 도리깨라는 무기를 사용합니다. 라인하르트의 방패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좌시프트를 통해 도리깨가 쭈욱 늘어나기에 적을 밀쳐 낙사를 시킬수도 있습니다. 루시우의 밀쳐내기랑 비슷한 스킬이기에 잘 활용하신다면 힘들이지 않고 적을 잡아낼 수 있습니다.

E 스킬은 수리팩으로서 브리기테가 지원 영웅으로 활동 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비록 소량이지만 아군을 치유해주거나 토르비온의 방어구처럼 아군 피가 100% 일시 방어구 역할을 지원해줍니다. 마우스 오른키는 방벽 방패를 펼칩니다. 라인하르트 처럼의 넓은 방패는 아니지만 600의 체력을 가진 방패를 펼침으로서 인해 아군을 보호해주고, 본인 자신을 방어할 수도 있습니다. 방벽은 사용하지 않을시 라인하르트처럼 자동으로 체력이 회복이 됩니다. 이 기술로 인해 사람들이 브리기테가 사기가 아니냐며 말씀들을 많이 하시는데 방패를 펼치고 있을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방패 밀쳐내기 스킬을 시전함으로서 겐지의 용검이나 라인하르트의 방패, 맥크리의 석양 등 상대방을 기절시키며, 스킬을 끊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투사체의 스킬까지는 방패로 막기에는 역부족입니다. 허나, 방패 밀쳐내기 스킬을 잘 활용하신다면, 불사의 브리기테를 만나실 수 있을겁니다.

 

 

 

브리기테의 궁극기 스킬 Q 집결입니다. 브리기테의 이동 속도가 약간 증가함과 동시에 아군들에게 아주 조금씩 방어구를 제공합니다. 이 방어구는 궁극기 스킬이 끝난 후에도 남아있습니다. 다른 스킬은 다 만족하나, 궁극기 스킬은 개인적으로 그 효과를 만족하진 못하는듯 합니다.

 

브리기테 최종평.

오버워치의 모든 영웅들이 마찬가지로 센스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브리기테의 힐이 아주 소량이기에, 팀원 조합에 있어서, 탱을 한명 빼냐 지원 영웅을 빼냐 논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조합에 있어서 지원영웅 두명에 브리기테까지 포함 된다면 방어 능력에 있어서 뚫기 힘든 조합이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공격에 있어서 원딜러에 3지원 영웅이라면 그 딜은 극히 작아 질수도 있습니다. 팀 조합을 고려해서 브리기테를 잘만 활용해 주신다면 그 역할은 더욱더 극대화 될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탱도 아닌 지원형 영웅도 아닌 브리기테에 대한 최종평이였습니다.

 

초반에 잠시 언급하였지만 오버워치는 개인영웅간의 대결이 아닌 팀원 조합 위주의 대결이기에 아무리 본인 혼자가 잘하더라도 그 게임에서 질수도 있습니다. 서로 양보하여 픽을 맞추고 게임 한다면 나 하나가 부족하더라도 팀은 이길수도 있습니다. 서로서로 맞춰가며 재미있는 게임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게임 블로거 송태섭이였습니다.

 

+ Recent posts